일상

2021.12.31 / 연말정산

기운찬곰 2021. 12. 31. 21:52
728x90
반응형

 

'2번의 도전, 그리고 성공'

 

오늘 오전에 자격증 실기시험의 결과가 나왔다. 결과는 79점으로 합격!

이번에도 떨어지면 많이 아쉬울 것 같았었는데 다행히 붙어주었다. 3월부터 시작한 대장정이 오늘 부로 끝이 났다. (원래 8월에 진작에 끝나야 하는 거였지만;; ㅋㅋ) 아무튼 후련하기도 하고 드디어 내 스펙에 한 줄 쓸 게 생긴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연말선물은 제대로 받았다.

이제 몇 시간 후면 2021년도 끝이 난다. 1월에 전역하고 집에 와서 오랜만에 민간인으로서 보낸 1년이었다.

군대에 있을 때보단 훨씬 좋지만 나름대로 힘든 일도 있었다. 복학하고 거의 1년 반만에 펜을 쥐고 공부를 해서 처음에 교수님이 하는 소리가 사람이 하는 말인지 외계어인지 분간이 안될 정도 였으니 말이다. 그래도 어찌저찌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그대로 해보니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성적을 꽤 괜찮게 받았다. 중간고사 때는 성적우수장학금을 아쉽게 못 받았지만 기말고사 성적을 보니 운 좋으면 받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다가오는 2022년에는 지금처럼, 아니 지금보다 더 열심히 한 해를 보낼 것이다. 이제 대학교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도 잡았고, 또 3학년으로 올라가면서 슬슬 취업에 대한 고민과 준비도 해야만 할 것 같다. 

올 한 해동안 고생한 나 자신에게 다시 한 번 수고했다고 말하고 싶다. 올해 끝나기 전에 이렇게 블로그 글을 쓰니 뭔가 싱숭생숭하다. ㅋㅋㅋ

 

올 한해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고,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