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헬스 21주차

기운찬곰 2021. 7. 25. 13:56
728x90
반응형

오늘은 간단하게 내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비결을 알려주고자 한다.

 

1. 하루 두 끼, 저녁은 가볍게

운동도 중요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에 운동보다 중요한 것은 식단관리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봤자 음식을 또 많이 섭취하게 되면 말짱 도루묵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진심으로 할 생각이라면 여러분이 평소 먹는 양에서 적어도 1/2은 줄여야 한다. 그래서 내가 채용한 방법이 하루 두 끼이다. 물론 하루 세 끼를 먹어야 하루 치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사람은 하루 두 끼로도 충분히 버틸 수 있다. 하루 한 끼를 거르는 것만으로도 소모해야 할 열량을 1000kcal정도 세이브할 수 있다. 그럼에도 하루 세끼를 꼭 먹어야 하겠다면 저녁은 가벼운 식사로 해라. 흔히 저녁에 먹으면 살이 잘 찐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저녁 수면 중에는 신진대사가 느려지는 반면에 혈당과 체중을 늘리는 화학물질이 활성화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세 끼를 먹더라도 저녁은 가벼운 음식을 먹는 것으로 추천한다. 필자는 식단을 하루 두끼, 아침 겸 점심은 집밥이나 먹고 싶은 걸 먹되 저녁은 닭가슴살 샐러드로 섭취했다. 물론 지금도 그러고 있다.

 

2. 간식은 간단하게

밥을 먹고 중간 정도에 입이 심심할 때가 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먹지 못하는 것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도 있다. 그래서 필자가 하고 싶은 조언은 간식은 허용한다. 대신 가볍게 먹어라. 말만 간식이지 예를 들어 투게더 한 통으로 때울 경우 한 끼를 능가하는 칼로리를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영양적으로도 좋지 않다. 필자가 추천하는 것은 에너지바 1개 정도. 에너지바에는 적당한 칼로리에 영양소가 고루 들어가 있고 특히 근육을 형성하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적당한 량의 초콜릿도 들어가 있어 입을 즐겁게 한다. 적정 선에서 간식은 허용한다. 입은 심심하나 살찌는 것이 두려울 경우 대신 껌을 씹는 것도 추천한다.

 

3. 의지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겠다는 자신의 의지이다. 흔히 새해가 되면 신년 목표로 다이어트에 도전했다가 헬스장 끊어 놓고 작심삼일로 끝났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이는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의지부족인 것 같다. 한 번 결심했으면 끝까지 가봐야 한다. 물론 중간에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것이다. 필자도 그런 경우가 종종 있었더. 하지만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찾아올 때 마다 눈 딱 한번 감고 견뎌낸다면 어느새 목표를 달성하고 더 멋진 모습으로 변신한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정말 다른 건 다 필요없다. 한 가지의 단순한 방법이라도 좋다. 다이어트에는 지름길이 없다. 조언만 있을 뿐. 자기 자신을 믿고 결승점을 넘어선다면 당신은 다이어트를 넘어 다른 무엇이라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필자도 그러하다.

 

이상 필자가 생각하는 다이어트 성공 조건 3가지를 간략하게 정리해봤다.

이 글을 많이들 볼 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소수 용사들에게는 도움이 됐으면 한다.

 

필자는 여러분의 다이어트 성공을 기원합니다!

728x90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스 23주차  (4) 2021.08.10
헬스 22주차  (6) 2021.07.31
헬스 20주차  (0) 2021.07.18
헬스 19주차  (1) 2021.07.11
헬스 18주차  (1) 2021.07.04